본문

철도파업 KTX SRT상황

철도파업 KTX SRT상황


2019년 11월 20일 아침 9시부터 철도노조가 총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현재 고속철도 KTX는 70%이하, 새마을호 60% 이하, 무궁화호 60% 정도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이 출퇴근을 하는 수도권의 경우 아침 저녁 시간에만 대체인력(약 700명)을 투입해서 출근 때에는 90% 이상, 퇴근 무렵에는 85% 정도의 운행률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일 오늘 현재 서울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KTX 가운데 14대, 부산에서 서울로 오는 KTX 15대, 용산에서 출발하는 호남선 KTX 12대가 취소된 상황입니다.



현재 각 기차역 대합실에는 운행이 취소된 열차의 내용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철도파업에 대비하지 못한 시민들이 상당히 당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KTX SRT 예매 어플에는 철도 파업에 대한 안내문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철도파업에 따른 KTX 예매 어플 공지 내용>


철도노조(계열사 포함) 파업에 따른 안내. 철도노조(계열사 포함)에서 11월 20일 04시부터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파업기간 중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인력을 투입 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열차 운행중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리무진, 고객센터 상담 업무가 제한됩니다. 


철도파업 KTX SRT상황

그리고 파업 기간 중 승차권 환불시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되고, 운행중지 열차의 운임은 1년 이내 전액 환불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도파업에 따른 SRT 예매 어플 공지 내용>


코레일 노조의 파업 기간 중 SRT는 전 열차 정상운행하며, 입석승차권 발매를 시행합니다. 해당 기간 코레일 열차 운행이 감소함에 따라 SRT-코레일 환승 시 열차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부 열차에 대해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차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도파업 KTX SRT상황


다행히도 SRT는 철도파업 대상이 아니라서 정상 운행 중입니다. 그리고 SRT는 원래 입석 승차권을 발매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데 이번 철도파업으로 인해 코레일 열차의 운행이 감소함에 따라 입석 승차권을 판매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