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닥터 두리틀’이 2020년 1월 8일 수요일 국내에서 개봉합니다. ‘닥터 두리틀’의 국내 개봉은 세계 최초이며, 북미보다 10일 이상 빠른 개봉입니다. 그래서인지 현재 세계 최대의 리뷰 사이트를 비롯한 여러 콘텐츠에도 마땅한 리뷰나 해외 반응은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럼 닥터 두리틀(Dolittle)을 관람할 때 재미를 더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1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컴백
‘닥터 두리틀’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10년 동안 지켜온 ‘아이언맨’의 이미지를 벗고, 배우로서 새로운 컴백을 알리는 영화로 제작 초기부터 엄청난 기대와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그리고 로다주가 출연했던 마블의 마지막 영화인 ‘어벤져스 : 엔드게임’ 이후 새로운 판타지 영화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는 그의 인터뷰 내용으로 팬들은 그의 차기작이 어떤 영화가 될지 큰 기대를 했습니다. 이제 로다주가 어떤 이미지로 관객과 만나게 될지 지켜보면 될 듯합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2
베스트셀러 원작
‘닥터 두리틀’은 베스트셀러 원작으로 디즈니 제작진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사단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알려졌습니다. ‘닥터 두리틀’의 원작은 ‘휴 존 로프팅’의 소설 ‘닥터 두리틀의 바다 여행’입니다. 원작의 내용도 동물과 대화가 가능한 영국인 수의사가 동물 친구들과 경험하는 모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닥터 두리틀’은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1967년 뮤지컬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아카데미 시각효과상, 주제가상을 받기는 했지만 흥행에 실패하며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집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3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들
‘닥터 두리틀’은 많은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화로 동물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들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선 마블 영화에 함께 출연했던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는 지프(강아지) 목소리 역으로 출연합니다. 그리고 ‘보헤미언 랩소디’의 주인공인 ‘라미 말렉’은 치치(고릴라) 목소리를 연기합니다. ‘존 시나’는 백곰 요시 역, ‘엠마 톰슨’은 앵무새 폴리, ‘크레이그 로빈슨’은 다람쥐 케빈, ‘셀레나 고메즈’는 기린 벳시를 연기합니다. 이 밖에도 쟁쟁한 할리우드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로 ‘닥터 두리틀’과 함께 합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4
동시기 개봉작과 경쟁
현재 국내 박스오피스는 장장 18일 간 영화 백두산이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현재 백두산은 750만 명 이상을 극장으로 불러 모은 화제작으로 마땅한 경쟁작이 없어 장기간 독주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닥터 두리틀’의 개봉으로 박스오피스 순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닥터 두리틀’과 같은 시기에 개봉하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도 기대를 받는 작품이라 순위 경쟁은 아주 재미있어 질 듯합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5
엄청난 예매율
‘닥터 두리틀’이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라는 사실은 국내 예매율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지난해(2019년) 판타지 실사 영화에서 최고 인기몰이를 했던 ‘알라딘’은 1255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이런 ‘알라딘’의 경우 사전 예매율이 대단했습니다. 그런데 ‘닥터 두리틀’은 그 예매량 수치를 뛰어 넘으며 무서운 기세로 관객 몰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과연 ‘닥터 두리틀’이 지난해 대작들의 흥행을 넘어설까요.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6
영화가 주는 메시지
‘닥터 두리틀’은 원작 소설의 저자인 ‘휴 존 로프팅’이 1차 대전에 참전했을 때 동물이 희생당하는 것을 보며 가슴아파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썼던 작품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그가 평소에 신념으로 삼던 ‘인종차별 반대’도 소설의 내용에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영화 ‘닥터 두리틀’이 이런 원작가의 이상주의를 얼마나 잘 그려낼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영화를 보는 재미가 될 듯합니다.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닥터 두리틀(Dolittle) 관전 포인트. 07
흥미로운 줄거리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갑니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어진 시간 안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신비의 섬을 찾아내야만 하고, 두리틀은 동물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오늘은 ‘닥터 두리틀’의 관전 포인트를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