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오늘은 2020년 1월 8일에 개봉하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영화 ‘차일드 인 타임(The Child in Ti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일드 인 타임’은 1987년에 발표된 ‘이언 매큐언( Ian McEwan)’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원작 소설은 이색적이며 탄탄한 줄거리를 인정받아 ‘Whitbread Novel Award’를 수상한 작품입니다. 영화 ‘차일드 인 타임’은 시간을 상대적이며 유동적인 것으로 표현한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따라갑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차일드 인 타임’의 원작가인 이언 매큐언은 처녀작으로 1976년 서머싯 몸상을 수상한 저력 있는 소설가입니다. 그리고 1998년 맨부커상과 1999년 셰익스피어상을 수상, 2000년에는 대영제국 커맨더 훈장을 받으며 영국 최고의 작가 반열에 이름을 올린 인물입니다. 그가 집필한 소설 몇몇 편은 이미 영화로 제작되어 스크린을 통해 많은 관객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이번 영화 ‘차일드 인 타임’은 셜록과 닥터 스트레인지로 널리 알려진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가 주인공을 맡으며 그동안 까칠하고 냉소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딸을 잃은 아버지 ‘스티븐 루이스’ 역을 섬세하고 깊이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부인 ‘줄리’ 역에는 ‘켈리 맥도널드(Kelly Macdonald)’이 캐스팅되며 극의 무게를 더했다고 합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차일드 인 타임’은 등장인물들의 입체적인 감정 변화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감독인 줄리언 파리노는 원작 소설의 감정을 영화로 옮겨 담기 위해 아주 디테일한 연출을 하는 것뿐 아니라 프로덕션 과정 전반에 걸쳐 섬세한 촬영 기법을 고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일드 인 타임’의 주인공이 전하는 정서적인 서사를 공간의 묘사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려 애썼다고 합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차일드 인 타임’의 줄거리는 유명한 동화 작가 ‘스티븐’에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딸 ‘케이트’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시작됩니다. 동화 작가인 스티븐은 아내 줄리와 딸 케이트와 함께 누구보다 행복한 시절을 보냅니다. 그러다 매주 토요일 마다 방문하는 슈퍼마켓에서 아주 잠시 혼란스러운 틈에 스티븐은 딸 케이트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갑작스런 딸의 실종은 행복했던 부부 ‘스티븐’과 ‘줄리’의 사이까지 멀어지게 만들고, 두 사람은 상실감 속에서 매일을 견뎌가며 일상 속에서 소중한 흔적들을 조금씩 발견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는 좁힐 수 없는 간극이 생기고 결국 줄리는 스티븐을 떠나게 됩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작가 활동을 계속하던 스티븐은 우연한 계기에 줄리가 자신에 대한 마음이 아직 남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회복해 보려 줄리를 찾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스티븐이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던 그 도시는 이상하게도 낯설지가 않습니다. 그러면서 스티븐은 이성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사건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차일드 인 타임 원작 소설 줄거리



01234567


오늘은 영화 차일드 인 타임의 원작 소설과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