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머니게임 등장인물관계도

머니게임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후속으로 2020년 1월 15일 수요일 밤 9시 30분부터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통해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머니게임’은 매회 70분 편성 16부작으로 방송됩니다. ‘머니게임’은 그동안 TV드라마에서 보기 어려웠던 고수, 이성민, 심은경 등이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되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머니게임’은 동명의 웹툰이 있지만 드라마의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제작사인 제이에스픽쳐스가 기획하고, 이영미 작가가 집필하며 김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머니게임’은 정부가 지분을 투입한 은행이 부도 처리 될 위기에 처하자 대한민국 경제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치열한 갈등을 줄거리로 합니다. 그럼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를 통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머니게임 등장인물관계도


‘머니게임’의 주요 등장인물인 금융위원회 정책과장 채이헌(고수)은 국내 최고의 경제학자인 아버지 채병학(정동환)에게 큰 실망을 느끼며 경제에 대한 소신을 지키면서 살아가기로 합니다. 재정경제부 사무관이 된 채이헌은 조직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금융위원회로 자리를 옮겨 국내 금융시스템이 취약한 이유를 연구합니다. 그가 내린 결론은 거대 투기 자본과 배후세력이 대한민국 경제를 쥐락펴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인식 때문에 ‘정인은행’ 문제는 그를 주목하게 만듭니다. 벌써 망했어야 할 은행임에도 정부 관료들은 자신들의 결정으로 벌어진 부도사태를 어떻게든 덮어보려 합니다. 하지만 국정감사에서 채이헌은 정인은행을 매각해 경쟁력을 회복해야 한다는 핵폭탄급 발언을 합니다. 바로 이 일이 ‘머니게임’ 인물관계도의 기본 축을 만들게 됩니다.



한편 ‘머니게임’의 또 다른 핵심인물은 기획재정부 사무관 이혜준(심은경)입니다. 이혜준의 아버지는 월가 사람들의 농락으로 주거래 은행이 망하면서 파산하게 되고 외환위기를 견디지 못해 세상을 져버립니다. 이 사건으로 이혜준은 월가의 공포와 세상의 불공평을 각인하게 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고모 이만옥(방은희) 집에서 자라면서 이혜준은 악착같이 공부해 행정고시를 패스하고 사무관이 됩니다. 불공평과 차별을 끝내고 싶어 사무관이 되었지만 조직은 여전히 차별만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혜준은 굴하지 않고 자신을 일에 전념하던 중 정인은행에 대한 월가의 음모가 담긴 결정적인 단서를 손에 넣게 됩니다. 혜준은 이제 월가를 상대로 큰 싸움을 시작합니다.



‘머니게임’의 또 다른 주인공인 허재(이성민)는 금융위 부위원장입니다. 그는 오랜 관료 생활을 통해서 힘없는 국가가 어떻게 무너지는지 목도했고, 경제력이 없는 나라가 어떤 대접을 받는지 알게 됩니다. 그래서 경제의 정부 개입을 신봉하게 되며 대한민국의 경제 구조를 완전히 바꾸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자유주의를 내세워 정부의 시장 개입을 반대하는 채병학(고수의 아버지)에게 발목을 잡혀 그의 포부를 가슴에 묻게 됩니다. 그 후로 채병학에 대한 적개심을 숨기고 그를 제거할 때를 기다리게 됩니다. 그런데 그때가 왔습니다. 바로 채병학의 아들인 채이헌(고수)이 국정감사에서 정인은행을 매각해야 한다는 폭발 발언을 한 것입니다. 이 일을 통해 허재는 채병학은 물론 채이헌까지 제거하려합니다.



그리고 ‘머니게임’의 또 다른 주요 인물인 유진한(유태오)은 어릴 적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어머니가 흑인 남자들에게 폭행을 당했던 사건이 트라우마로 남아 힘을 그리고 돈을 갖겠다고 맹세합니다. 그 후로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돈이 되는 것을 쫓아 경제 대학을 졸업하고 투자은행에 입사합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때 평생 쓸 만큼의 돈을 벌었지만, 몸값을 올려 거대 자본 ‘바하마’로 옮겨 본격적인 기업 사냥꾼이 됩니다. 한국의 정인은행 사태에서 허재(이성민)와 손을 잡지만 허재를 배신하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그 일로 진한은 허재는 물론 채이헌(고수)과도 대립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월가의 도구였을 뿐이라는 자각을 하게 될 무렵 어머니를 닮은 이혜준(심은경)이 그에게 밝은 세상으로 나오라고 손짓합니다.



머니게임 주요 등장인물


고수 : 채이헌 역

금융위 금융정책국 과장


이성민 : 허재 역

금융위부위원장


심은경 : 이혜준 역

기획재정부 사무관


유태오 : 유진한 역

바하마의 기업 사냥꾼



머니게임 금융위 금융정책국


최덕문 : 국경민 역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최웅 : 한상민 역

금융위 금융정책국 글로벌금융과 사무관


머니게임 기획재정부 금융정책국


최병모 : 나준표 역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장


조재룡 : 조희봉 역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과장


오륭 : 박수종 역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사무관



머니게임 바하마(거대자본)


에이미 알리야 : 섀넌 역

바하마의 금융로비스트


미상 : 티나 역

바하마의 후계자


머니게임 꼬끼오진(치킨집)


방은희 : 이만옥 역

이혜준의 고모, 꼬끼오진 운영


김정팔 : 진수호 역

이혜준의 고모부


미람 : 진마리 역

이혜준의 사촌, 뉴스 전문 방송사 경제부 기자


송재룡 : 강남진 역

건물주, 카센터 운영



머니게임 정인은행


김승욱 : 강원희 역

정인은행장


미상 : 서양우 역

정인은행 전략기획본부장


머니게임 그 외 인물


정동환 : 채병학 역

국내 최고의 경제학자, 채이헌의 아버지


전무송 : 곽 노인 역

배추농사를 짓고 있는 전설의 투자가



01234567891011121314


오늘은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