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TV 조선의 새 주말드라마 ‘간택 여인들의 전쟁’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알아보겠습니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은 쌍둥이 언니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왕비가 되려 하는 한 여인과 예지몽을 통해 그 여인을 보는 조선의 왕이 주인공이 되어 간택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궁중의 치열하고 애달픈 서바이벌 로맨스를 줄거리로 합니다. 사극을 표방하는 ‘간택 여인들의 전쟁’의 시대 상황이나 역사적 배경은 허구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호기심이 갈만한 소재를 드라마 줄거리로 잡은 듯한데요. 그럼 ‘간택 여인들의 전쟁’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보면서 전체 줄거리를 파악해 보겠습니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인물관계도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드라마 정보


방송 채널 : TV 조선

방송 기간 : 2019년 12월 14일 ~ 2020년 2월 2일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 분량 : 70분

몇부작 : 16부작

제작사 : 하이그라운드

연출 : 김정민

각본 : 최수미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강은보 Cast 진세연

언니를 죽인 범인을 찾고 싶은 동생

‘왕비가 되면, 찾을 수 있습니까? 내 언니를 죽인 범인을...’


곱상한 외모와는 달리 배짱과 깡, 행동력으로 무장한 당돌한 여장부. 필요하면 월담도, 변장술도 육탄전도 불사하고, 목적이 있다면 그게 어디든, 천리 밖이라도 간다. 목적이 있다면 그게 어디든 천리 밖이라도 간다. 세상사 궁금한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이게 타고난 천성인지, 선머슴 못지않게 살아오며 익힌 처세인지는 알 길이 없다. 그런데 왕비 간택으로 궁에 간 쌍둥이 언니가 사라졌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이경 Cast 김민규

예지몽을 꾸는 왕

‘내 꿈속에서 보이는 것이 너이냐. 그녀가 아니라...’


예로부터 왕은 이 조선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내라 여겨졌다. 게다가 세자시절 그 춘추 10세에 ‘중용’을 뗄 정도로 학문에 능통하고, 이처럼 수려한 외모까지 겸비하였으니 어찌 자화자찬하지 않을 수 있으랴. 세손시절부터 유일한 적통이었던 경의 앞길은 실로 순탄하였다. 부왕인 아바마마만이 제 위에 있고, 그 뒤를 이어 지존이 될 나라의 국본이었으니 오만은 언제나 어인 소년의 벗이었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이재화 Cast 도상우

거리 인생에서 하루아침에 왕위 계승 서열 1위 대군이 된 남자

‘지는 태어나 이렇게 어여쁜 여인을 처음 봅니더’


총에 맞은 왕이 깨어나기 직전 대왕대비의 수렴청정이 가능한 나이라는 이유 하나로 신왕에 천거되었다. 과연 천자문이나 뗐을까 의심스러운 일자무식에 누구에게도 휩쓸리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허울만 좋은 재화의 표현을 빌리자면 엿 바꿔먹을 종친 이력 대신 굶어죽지 않기 위해 부단히도 애써온 세월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조영지 Cast 이열음

좌의정의 여식

‘전하의 여인으로 살게 해주세요. 제발’


웃음도 많고 눈물도 많은 해맑은 반가의 규수. 매사 덤벙거리는 통에 삼보일배 수준으로 치맛자락을 밟고 넘어지고, 철딱서니 없는 언동으로 부친의 얼굴에 먹칠을 하기도 한다. 명망가에서 나고 자랐으니 나름 그에 걸맞은 교육을 받았을 텐데 정치며 야망엔 요만큼도 관심이 없고 그저 ‘경(김민규)’의 여인이 되고 싶은 연심뿐이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왈 Cast 이시언


입은 거칠고 목청은 커서 무슨 말을 하던 개처럼 짖는 듯 해 그 이름이 왈이다. 물론 진짜 이름은 아니다. 진짜 이름 같은 건 모른다. 이름 따위가 뭐 대순가 중요한건 돈이다. 돈이 최고지.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김송이 Cast 이화겸

영의정 김만찬의 조카


간택에 참가하는 영악하고 여우같은 규수다. 첫 간택에 참여했던 사촌 아이가 은기(은보의 언니)에게 밀려 탈락된 후 가문 어른들에게 어떤 취급을 받는지 똑똑히 보았다. 그 사촌이 멍청했던 거다. 가문이 가진 힘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이미 자신의 가문에서 대비가 배출되지 않았던가. 저라고 그 자리에 못 오를 이유가 무엇인가. 해서 송이는 왕비의 자리에 도달하기 위해 서슴없이 악행을 꾸민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대왕대비 Cast 정애리

왕실에서 뼈가 굵은 호걸


김씨도 조씨도 아닌 가문에서 나고 자라 왕가로 시집왔다. 가문이 멸망하고 이 군약신강의 조선에서 이제 자신이 지켜야할 것은 왕실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왕실 재건에 온 힘을 쏟는다. 그 일념으로 은기(강은보의 언니)를 간택했는데, 그 천인공노할 사건이 벌어진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대비 Cast 조은숙

김가에서 배출한 왕실 여인


내명부 최고 어른인 대왕대비의 그늘에 가려진 듯 보이지만 그녀 역시 외척을 뒷배로 두고 움직이는 어쩔 수 없는 김씨다. 가문에서 내세우는 규수 송이(이화겸)가 왕비로 간택되길 물심양면 돕는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조흥건 Cast 이재용

좌의정, 권모술수와 처세의 달인


안동 김씨가 중앙정권을 장악한 시절임을 의식해 일부러 몸을 낮춰 움직인다. 순발력이 뛰어나고 노련해 항상 대놓고 적을 만들지 않으며 언제나 물밑 작업에 열중한다.


간택 여인들의 전쟁 등장인물관계도

김만찬 Csat 손병호

영의정, 안동 김씨 수장


안동 김가의 수장으로 대비를 배출한 당대 최고의 세도가이다. 허나 그 큰 일파를 이끌만한 깜냥은 못된다. 권위의식에 취해 다혈질에 성격도 급하다. 조흥견(이재용)이 꼬리 감추기에 능통하다면 김만찬은 뭐든지 드러내놓고 하는 취향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