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현재 춘천시 명예홍보대사라는 실시간 검색어가 모든 포털의 상위를 점령하면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은 무엇이며 춘천시 명예홍보대사는 누구인가로 관심의 초점이 모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이 무슨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어제 한 매체의 뉴스를 통해 춘천시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연예인 J모씨가 참여한 리조트가 불법으로 용도가 변경되어 운영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춘천시 명예홍보대사가 누구인지 여러 각도로 예측을 하고 있는데요. 이 사건의 대상이 누구인지 보다는 왜 이런 일이 사람들의 심기를 건드리게 되었는지부터 짚어 보겠습니다. 



사건을 보도한 매체에 따르면 강원도 춘천시의 북한강변 옛 경춘선 철길 옆에 2019년 10월 리조트 하나가 개장했다고 합니다. 그 리조트는 개인 자금뿐 아니라 강원도와 춘천시의 예산에서 상당한 금액을 지원받아 개장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자체가 운영하는 리조트가 아닌 사설 사업에 해당하는 리조트에 어찌 국가의 예산이 투입된 것일까요.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사실 그 리조트는 객실, 관광시설, 수영장 등으로 구성된 일반 리조트와 다를 것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유명 탑 연기자가 그 사업에 관여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자 큰 관심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강원도와 춘천시가 일정 예산을 투입해서 해당 리조트를 지원했는지 여부는 현재 확실치 않습니다. 



그런데 어떤 지역에 리조트가 들어서게 되면 숙박업이나 요식업 등 관광산업 전반에 걸친 긍정적인 효과로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지자체에서 투자하거나 지원하는 일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해당 시설의 인허가 문제였습니다.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그 리조트는 춘천시에 다세대 주택과 체육 시설로 영업 신고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인허가로는 리조트를 운영할 수 없지만 임의로 용도를 변경해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던 것입니다. 관계 법령에 의하면 건축물 대장상의 용도와 다르게 사용하게 된다면 표시변경이든 용도변경이든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기자들이 이런 내용으로 취재를 시작하자 리조트 관계자는 사업을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을 뿐더러 이 시설은 영화나 드라마를 위해 제작된 세트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영화나 드라마를 위한 세트장은 춘천시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탑배우 J모씨가 직접 관여한 사항일까요.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춘천시 명예홍보대사는 배우 ㅈㅈㅎ입니다. 현재 그는 춘천에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해당 사건의 관여자라는 네티즌들의 의혹을 사고 있습니다. 해당 춘천시 명예홍보대사가 리조트 불법용도 변경의 당사자라면 그 파장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해당 관계자로 지목되는 있는 탑배우 J씨는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및 배우 참여 리조트 소식과 관련해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0123456789101112

춘천시 명예홍보대사 사건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