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우리가 만난 기적’ 후속으로 2018년 6월 4일부터 방송되는 KBS2TV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00% 사전제작으로 완성된 ‘너도 인간이니’는 당초 2018년 1월 초에 편성될 예정이었지만 몇몇 사정 때문에 6월로 방송이 미뤄졌습니다. 방송이 연기된 이유는 우선 방송 전체 분량에 대한 전체 심의를 진행하는 중국의 판권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극의 특성상 꼼꼼하고 엄청난 분량의 후반작업이 필요한데, 첫 방송을 예정했던 당시 ‘화유기’ 사건이 큰 이슈가 되어 CG에 더욱 공을 들일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로봇이라는 소재의 드라마가 이미 방송을 시작해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던 터라, 소재의 신선함을 확보할 시간차가 중요했을 것입니다. 이런 일련의 여러 이유는 결국 ‘너도 인간이니’의 첫 방송을 늦출 수밖에 없었습니다. ‘너도 인간이니’의 줄거리는 오래전 헤어진 아들을 그리워한 과학자가 인공지능 감성로봇을 제작하게 되고, 아들이 혼수상태에 빠지자 아들을 지키기 위해 로봇이 아들을 대신해 인간 역할을 하게 만든다는 이야기로 꾸며집니다. 16부작으로 제작된 ‘너도 인간이니’의 등장인물은 서강준, 공승연, 이준혁, 박환희, 김성령, 유오성 등이 주요 캐릭터로 섭외되어 인물관계도의 중심에 섭니다. ‘너도 인간이니’의 제작진은 연출에 차영훈 PD, 극본에 조정주 작가, 제작사는 문전사가 담당합니다. 그럼 ‘너도 인간이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인간 남신 & 로봇 남신 편


‘너도 인간이니’의 인물관계도를 채워줄 가장 중요한 배경은 남신(서강준)과 강소봉(공승연)의 주변인들입니다. 우선 남신(서강준)은 PK그룹의 3세이며 재벌가의 망나니로 불립니다. 하지만 이런 세간의 소문은 그의 원래 모습은 아닙니다. 손자를 키우는 것 대신 그룹을 키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회장 할아버지 남건호(박영규)와 자신의 자리를 호시탐탐노리는 사람들에게서 공식적으로 벗어나기 위해 쓴 가면일 뿐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 떠난 엄마 오로라(김성령)를 만나기 위해 남신은 그룹의 후계자가 될 자질이 없다는 것을 세상에 증명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경호원으로 일하던 강소봉(공승연)을 활용해 전국적인 대형 사고를 치고 홀연히 엄마가 있다는 체코로 떠납니다. ‘너도 인간이니’에서 아들을 지키기 위해 아들의 곁을 떠난 오로라(김성령)는 뇌 과학 인공지능 천재과학자입니다. 그녀는 오래전부터 볼 수 없었던 아들을 그리워하며 아들과 닮은 로봇을 개발했고, 이젠 아들의 모습과 똑 닮은 남신3(서강준)을 만들어내 그리움을 달래며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눈앞에 로봇 남신3가 아닌 진짜 아들 남신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엄마를 찾던 남신은 석연치 않은 불의의 사고로 코마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남편 남정우도 사고로 세상을 떠났기에 오로라는 자신의 아들을 제대로 지킬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오로라는 로봇 남신3에게 자신의 아들을 대신해 주길 부탁하게 됩니다. 이렇게 ‘너도 인간이니’의 대국민 인간 사칭극은 시작되었고, 로봇 남신3는 인간 남신의 대역을 위해 한국으로 오게 됩니다.



‘너도 인간이니’는 돌연 외국으로 떠난 남신(서강준) 때문에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그룹 회장 자리를 노리던 총괄이사 서종길(유오성)은 눈엣가시 같았던 남신이 사라졌기에 회장직에 한발 더 가까워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PK그룹이 후원하는 보육원에서 자란 지영훈(이준혁)은 남신의 개인비서이자 총괄팀장인데 평소 남신을 동생처럼 챙겨왔습니다. 그런데 남신이 대형 사고를 치고 체코로 떠나자 그를 쫓아 체코에 가게 됩니다. 그런데 거기서 혼수상태에 빠진 남신과 남신을 본 뜬 로봇 남신3를 보게 되면서, 인간 남신을 위해 남신3와 함께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에서 남신 때문에 망신을 당하고 실직 위기에 처한 강소봉(공승연)은 복수를 다짐하며 한국에 돌아왔다는 남신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이전과는 너무 달리진 남신을 보며 이상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너도 인간이니’의 로봇 남신3는 남신(서강준)의 대역을 하며 인간 사칭을 시작하게 됩니다.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PK그룹 조직도 편


‘너도 인간이니’는 등장인물도 제법 많고 캐릭터 간의 유기적인 연결이 인물관계도에 복잡하게 녹아있습니다. 주된 배경이 되는 PK그룹에는 호시탐탐 그룹의 주인이 되려는 사람들이 넘쳐납니다. 회장 남건우(박영규)의 도움으로 PK에 들어온 보육원 출신 총괄이사 서종길(유오성)은 그룹의 주인이 되기 위해 하나밖에 없는 딸 서예나(박환희)를 남신(서강준)과 약혼시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야망과는 달리 서예나는 올곧이 남신을 좋아해왔습니다. 그리고 남신의 고모인 남호연(김혜은)은 이혼 후 아들 노희봉(서은율)을 데리고 친정인 PK이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조카인 남신 대신에 자신의 아들을 후계자에 앉힐 계획을 세웁니다. 



‘너도 인간이니’에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남자, 즉 로봇에게 호감을 갖게 된 강소봉(공승연)은 어릴 적 엄마가 돌아가시고 체육관을 운영하시는 아버지 강재식(김원해) 덕분에 격투기 선수를 꿈꿨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쳐 경호원이 된 지 4년째가 됩니다. 남신과의 이상한 인연 때문에 여러 일들을 겪게 되지만 새로 만난 남신은 번번이 자신을 구해주고 심지어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그리고 ‘너도 인간이니’에서 완벽한 로봇 남신3가 탄생하기 까지 남신의 엄마 오로라(김성령)의 노력이 가장 컸지만 그녀의 친구인 데이빗(최덕문)의 도움 또한 컸습니다. 이렇게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로봇이 비인간적인 세상에 던져져 벌어지는 인간적인 이야기를 그려내게 됩니다.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 서강준 : 남신 & 남신3

PK그룹 재벌3세, ‘인공지능로봇 남신 시리즈’의 ‘최신형’


▴ 공승연 : 강소봉

격투기 선수 출신 경호원


▴ 이준혁 : 지영훈

남신의 친우이자 보육원 출신 PK그룹 총괄팀장


▴ 박환희 : 서예나

PK그룹 홍보팀장, 남신의 약혼녀, 서종길의 딸


▴ 김성령 : 오로라

남신의 엄마, 뇌 과학 및 인공지능 권위자


▴ 유오성 : 서종길

PK그룹 총괄이사, 보육원 출신


▴ 박영규 : 남건호

PK그룹 회장, 남신의 할아버지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HR재단 & PK그룹


▴ 최덕문 : 데이빗 역

휴머노이드 기계공학자, 오로라의 친구


▴ 김혜은 : 남호연 역

PK그룹 남건호 회장의 딸, 남신의 고모


▴ 서은율 : 노희동 역

남호연의 아들, 남신의 사촌동생


▴ 채동현 : 고창조 역

PK자율주행차팀원 


▴ 차인하 : 황지용 역

PK자율주행차팀원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강소봉 주변 & 챔피온 체육관


▴ 김원해 : 강재석 역

강소봉의 아버지, 챔피온 체육관 관장


▴ 김현숙 : 조기자 역

강소봉의 친우, 기자


▴ 오희준 : 조인태 역

격투기선수, 별명 쪼인트


▴ 차엽 : 로보캅 역

격투기선수, 본명 성유리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기타 인물 & 인공지능로봇 남신 시리즈


▴ 조재룡 : 박비서 역

서종길 총괄이사의 수행비서


▴ 최병모 : 최상국 역

서종길의 수하


▴ 오의식 : 차현준 역

지영훈(이종혁)과 보육원 동기, 의사


▴ 오한결 : 남신1 역

남신 시리즈의 6세 버전


▴ 이주찬 : 남신2 역

남신 시리즈의 중학생 버전



▎너도 인간이니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KBS2TV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최근 백억 원이 훌쩍 넘는 제작비가 투입된 대형 드라마들이 방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너도 인간이니’도 엄청난 자금이 투입된 초대형 작품인지라 투자자들의 기대가 상당히 클 것입니다. 해외 판권 마켓에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너도 인간이니’는 이미 제법 많은 국가에 판권을 팔아 제작비의 상당 부분을 회수했다고 합니다. 이런 해외 판권 소식이 과연 잔칫집의 소문일지 혹은 가치가 확정된 시장의 논리인지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