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나의 아저씨’ 후속으로 2018년 6월 6일부터 방송되는 tvN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정경운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올해 상반기 방영 예정 드라마 중 손꼽히는 기대작입니다. 그리고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박서준을 인물관계도 중심에 내세워 화제 몰이에 한창이며, 타이틀 롤인 김비서 역은 박민영을 캐스팅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줄거리는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재벌 2세와 그를 완벽하게 보필해온 비서의 사랑이야기를 담아냅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제작진은 연출에 박준화 PD, 극본에 정은영 작가, 제작사는 본팩토리입니다. 그럼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짚어 보겠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인물관계도의 주요 배경이 되는 곳은 유명그룹입니다. 유명그룹의 부회장인 이영준(박서준)은 모든 것이 완벽한 재벌 2세로 이른 나이에 그룹 경영 전면에 나선 실력가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자기애로 연애도 하지 않고 자신을 제외한 주변사람 모두를 부족한 사람으로 치부합니다. 그런 이영준이 유일하게 곁은 내어 준 사람이 있는데, 완벽 호흡을 자랑하는 9년 차 비서 김미소(박민영)입니다. 완벽한 일처리와 응대로 부회장 이영준의 인정을 받은 김미소는 업계 최고의 대우를 받으며 비서계의 명장이란 별칭을 듣고 있지만, 업무량도 업계 최고로 개인 시간이 전혀 없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미소가 모든 것을 바쳐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바로 가족들의 ‘빚’ 때문입니다. 엄마는 미소가 어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아버지(조덕현)는 철없는 헤비메탈 라커인데 몇 번의 사기와 보증으로 큰 빚을 만든 장본인입니다. 게다가 의대에 다니는 언니들의 학비를 위해 미소는 전교 1등으로 고교를 졸업했지만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살아 온 김미소(박민영)는 어느 날 9년간의 비서직을 그만두고 자신을 위한 삶을 살기로 결정합니다. 그래서 사직서를 내게 되는데, 무덤덤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부회장 이영준(박서준)은 파격적인 여러 조건을 제시하며 그녀의 퇴직을 만류합니다. 미소의 퇴직 사건을 통해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이영준과 김미소는 기존의 갑을관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게 됩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는 이영준(박서준)과 김미소(박민영) 사이에 등장하는 인물이 있는데, 유명그룹의 장남이자 이영준의 친형인 이성연(이태환)입니다. ‘모르페우스’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성연은 다정한 감성으로 동생과는 다른 매력을 지닌 남자입니다. 하지만 타인에게 다정한 그의 성격은 동생에게만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릴 적부터 아주 뛰어난 동생에게 눌려 언제나 자격지심과 열등감을 느꼈고 게다가 동생에게 큰 상처까지 받았던 터라 준영을 바라보는 성연의 눈은 늘 곱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타인과의 교류에 부정적인 동생에게 9년을 함께한 비서 김미소(박민영)가 있고, 거기다 그녀를 대하는 동생의 태도가 묘하다는 것을 느껴 성연의 마음에는 지금껏 뺏기고만 살았던 인생에서 처음으로 뺏고 싶은 것이 생깁니다. 이렇게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두 형제는 김미소를 사이에 두고 연적관계가 되고, 이런 두 형제를 바라보는 아버지(김병옥)와 어머니(김혜옥)의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한편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는 이영준(박서준)을 보좌하는 유명그룹 부회장 부속실 사람들과 이영준의 친구이자 사장인 박유식(강기영) 그리고 비서진들이 코믹하고 달콤한 사랑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 박서준 : 이영준 역

유명그룹 부회장


▴ 박민영 : 김미소 역

이영준의 비서


▴ 이태환 : 이성연 역

유명 그룹 장남. 영준의 형. 베스트셀러 작가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이영준과 김미소 가족


▴ 김병옥 : 이회장 역

이영준의 아버지, 유명그룹 회장


▴ 김혜옥 : 최여사 역

이영준의 어머니


▴ 조덕현 : 김미소 아빠 역

철없는 라커


▴ 백은혜 : 김필남 역

김미소의 큰 언니,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 허순미 : 김말희 역

김미소의 둘째 언니, 비뇨기과 의사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유명그룹 사람들


▴ 강기영 : 박유식 역

유명그룹 사장, 이영준의 친구


▴ 찬성 : 고귀남 역

기획팀 대리


▴ 표예진 : 김지아 역

부회장 신입 비서


▴ 이유준 : 정치인 역

부회장 부속실 부장


▴ 황보라 : 봉세라 역

부회장 부속실 과장


▴ 이정민 : 이영옥 역

부회장 부속실 사원


▴ 김정운 : 박준환 역

부회장 부속실 대리


▴ 강홍석 : 양철 역

부회장 수행비서


▴ 예원 : 설마음 역

박유식 비서


▴ 미정 : 오지란 역 - 모델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


오늘은 올 상반기 기대작 tvN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tvN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여러 대작을 공개했거나 방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김비서가 왜 그럴까’로 시청률을 집약시켜 김은숙 작가의 360억 원 대작 ‘미스터 션샤인’을 성공으로 이어가겠다는 공산이 있을 것입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의 시청률 점유 변곡점이 될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과연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