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아스달 연대기’ 후속으로 2019년 9월 28일부터 tvN에서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그리고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날 녹여주오’는 ‘힘쎈여자 도봉순’과 ‘품위있는 그녀’를 연이어 히트시킨 백미경 작가의 신작입니다. 백미경 작가는 그동안 신선한 소재와 감각적인 대사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번 ‘날 녹여주오’에서도 냉동인간이라는 소재를 로맨스에 연결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미경 작가는 이번 ‘날 녹여주오’의 제작가로도 나섰습니다. 그럼 ‘날 녹여주오’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날 녹여주오 드라마 정보>


방송 채널 : tvN

방송 기간 : 2019년 9월 28일 ~ 2019년 11월 17일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 10시 55분

몇부작 : 16부작

기획 :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스토리피닉스㈜

제작자 : 백미경, 최연주

연출 : 신우철

극본 : 백미경

출연자 :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 외


줄거리 : 24시간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녀가 미스터리한 음모로 인해 20년만에 깨어난 뒤, 생존하기 위해선 평균 체온 31.5℃를 유지해야 한다는 부작용과 가슴이 뜨거워지는 설렘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게 되는 발칙한 인간 해동 로맨스.



<날 녹여주오 극본 백미경>


우리가 만난 기적 2018

품위있는 그녀 2017

힘쎈여자 도봉순 2017

사랑하는 은동아 2015

강구 이야기 2014


<날 녹여주오 연출 신우철>


여우각시별 2018

구가의 서 2013

신사의 품격 2012

시크릿 가든 2010 ~ 2011

시티홀 2009

온에어 2008

프라하의 연인 2005

파리의 연인 2004



24시간 냉동인간 프로젝트에 비밀리에 참여한 남녀. 하지만 미스테리한 음모로 인해 20년 후 깨어나게 되면서 하루아침에 원치 않은 나이를 다량 먹게 된다. 직장에서도 집에서도 서열 파괴, 상식 파괴해가며 너무나 달라져 버린 사람과 세상에 빡세게 적응하던 와중 이들은 냉동 인간 실험에 부작용을 알게 되는데... 바로 체온이 올라가면 신체에 치명적인 이상이 생긴다는 것! 그리고 그런 그들에게 피할 수 없는 위기가 닥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사랑! 가슴을 빨리 뛰게 만들고 몸을 뜨거워지게 만드는 사랑은 냉동인간에겐 치명타!



세계 최초 냉동인간이라는 자신들만의 동병상련 운명 속에 생겨버린 사랑의 감정. 달아오르면 오를수록 점점 더 커지는 생명의 위협. 살기 위해 사랑에 빠져서는 안 되는 냉동남녀의 처절한 몸부림,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빠져드는 사랑의 늪! 냉동인간들의 차갑고도 뜨거운 패러독스 같은 사랑. 냉동인간계의 아담과 이브, 동찬과 미란의 원초적이며 운명적인... 그 전설 같은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날 녹여주오” 마음을 녹여버리는 본격 해동 로맨스! Melting Me Softly


<날 녹여주오 주요인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마동찬 Cast 지창욱

#냉동 전 32세 / 예능 PD

#‘똘’지긴 해도 ‘양’스럽진 않은... 돌아온 냉(동)미남!


20년이 지나도 완벽한 피지컬과 잘생긴 얼굴로 원조 만찢남의 위엄을 자랑. 그 시절 X세대들의 오빠는 해동후에도 XYZ세대의 오빠~. 잘생긴 얼굴에 프로그램 만들었다 하면 대박 내는 스타 예능 PD의 원조!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걸 하는 용기와 똘기가 있다. 그런 돈키호테 같은 스피릿... 때문이었을까? 이젠 [냉동 인간 프로젝트]까지 도전하게 되는데, 이런 얼어 죽을!! 하룻밤 뒤 해동되기로 한 그는 20년이 흘러 냉동인간으로 깨어난다. 영원한 사랑을 약속했던 순수했던 첫사랑은 성공지향적인 보도국장이 되어있고, 무능력한 후배였던 조연출은 예능국장이 되어버리고, 집안 위계도 다 박살 났다. 냉동인간이 되어보니 사람도 세상도 다 바뀌었다. 이렇게 바뀌어버린 5G 세상을 2G의 남자가 따라가긴 벅차지만, 그의 천재적인 감각은 여전하다. 따라잡기 힘든 현재를 따라가기보다는 시대가 따라오게끔 시대를 역주행한 새로운 예능을 만들어 제대로 성공시키고 다시 스타피디로 등극. 이렇게 시대도 간파하는 동찬이지만 사람의 마음은 간파가 안된다. 같은 냉동인간인 미란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모르겠다. 이건 미안함이야? 동질감이야? 사랑이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고미란 Cast 원진아 

#냉동 전 24세 / 취준생

#‘격’은 없지만 ‘결’은 있는... 돌아온 냉(동)미녀!


예쁜 얼굴에 그렇지 못한 똘기를 가진 엽기적인 여대생. 예측불가, 상상초월, 하루에도 온탕과 냉탕을 몇 번씩 오가며 질릴 틈이 없는 게 매력이라면 매력. 하지만 아픈 동생에게만큼은 언제나 따뜻한 착한 누나. 돈 되는 일이라면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강한 생존력의 여대생으로 무한 실험천국의 온갖 실험을 다 하고 있다. 그 강한 생존력과 똘기 때문에 하면 안 되는 그 실험까지 참가하게 되는데... 바로 냉동인간! 하룻밤 푹 자고 일어나면 꽃길이 펼쳐질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이런 얼어 죽을!! 무려 20년이라니.. 아직 제대로 된 사랑도, 연금 보험 되는 직장도 못 구했는데... 내가 마흔 네 살이라니. 가족도 친구도 온 세상도 싹 다 변해 버렸다. 처녀 귀신도 울고 갈 이 뼈저린 냉동인간의 한! 이게 다 냉동인간 실험 때문이라 생각한 미란은 마동찬을 따라다니며 괴롭히게 되고, 마동찬과 전쟁 같은 사랑을 시작한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나하영 Cast 윤세아 / 채서진

#46세 보도국장 / 26세 아나운서

#“다시 시작하자... 우리 사랑이 덜 끝났잖아..”


20년 전, 스타피디 마동찬과 결혼까지 약속했던 아나운서 나하영. [냉동인간 프로젝트]를 누구보다 반대하였으나 사랑하는 사람이 하고픈 대로 해주기 위해... 실험에서 무사히 돌아오라고 약속하고는 그를 보냈다. 그러나 약속했던 하루가 지나도 그는 돌아오지 않았다. 사라진 동찬을 찾아야 했지만, 방송국의 압박으로 무력하게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젊은 날의 하영. 하지만 20년이 흐르고 기적같이 동찬이 다시 나타났다. 그때 그 모습 그대로... 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남자를 보니... 잊고 살았던 사랑의 감정이 다시 뛰기 시작한다. 하지만 설레는 마음은 예전과 같은데 왜 거울 속의 나는 예전과 다를까... 이런 내가 그를 다시 사랑해도 될까? 그런데 그 사람 옆에 있는 풋풋하고 순수한 미란이 너무 신경 쓰인다.



<동찬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김원조 Cast 윤석화

#55세 / 동찬 모


잘 사는 집 사모님으로 우아하고 고고한 중년 팜므파탈에서 괴팍한 노인이 된 인물. 평소 와인을 즐기며 손에 물 한방울 안 묻히고 평온하게 살아왔지만, 그토록 자랑스럽게 생각하던 큰 아들이 실종 된 뒤 집은 풍비박산 난다. 그래도 20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아들을 찾으며 살아도 사는 것 같지 않게 살아왔다. 그리고 20년 후, 그녀의 정성에 하늘이 감동한 듯 꿈에 그리던 아들 동찬이가 눈앞에 나타난다. 근데 냉동인간이란다... 그토록 먹이고 싶었던 따뜻한 밥 대신 찬 밥을 줄 수밖에 없는 엄마 맘은 오늘도 아프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마필구 Cast 김원해

#59세 / 동찬 부 


성공한 사업가지만 가족도 잘챙기는 가정적인 사람. 하지만 동찬의 실종 후 몸이 안 좋아지기 시작하는데..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마동식 Cast 강기둥

#29세 / 동찬의 남동생

#전직 피아니스트


그의 삶은 피곤하고 고단하다. 누나 술주정 받아주느라, 엄마 한풀이 받아주느라, 부인 노이로제 받아주느라... 형의 실종, 거듭된 이혼으로 괴팍해진 누나, 아버지의 돌연사로 집안이 망하고 장남인 형의 자리를 대신하다 우울증이 왔다. 전도유망한 피아니스트였던 그의 현재 스코어... 늘 기죽어 고개 떨구고 다니는 거북이... 아니 거북목 증후군 환자.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마동주 Cast 한다솔

#30세 / 동찬의 여동생

#성인 : 전수경

#인생무상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인물


작은 목소리로 조근조근하게 말하는 청순하고 보수적인 타입의 그녀였으나 20년이 지난 후, 퇴폐적인 더티 섹시를 표방하며 더티한 삶을 살고 있다. 소주 없이는 잠들 수 없는 고달픈 그녀, 현재 스코어 알콜 중독 재활 치료 중이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백영탁 Cast 미확인

#35세 / 동주의 前 남편

#형사


현장에서는 카리스마 뿜지만 동주에게는 이혼해도 여전히 시달리는 섀도우 남편. 마약범, 살인범, 각종 잔혹 범죄자들을 맨 손으로 검거한 실력자이나 전처의 눈만큼은 제대로 못 쳐다보겠다. 게다가 최근 더 풀어진 동주의 눈이란 오금을 저리게 만든다. 요즘은 간담이 예전만 못해서 정보과에 옮겨서 일하며 동찬을 돕는다.



<미란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유향자 Cast 길해연

#46세 / 미란의 엄마


미란이 깨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20년간 불공과 새벽기도를 번갈아 드렸다. 미란이 살아있다는 익명의 편지로 오로지 미란을 위해 안간힘을 내며 살았다. 언젠간 돌아올 딸을 위해 악착같이 돈을 벌다 보니 서러운 가난에서 벗어나고 남부럽지 않은 가정을 만들었다. 미란이 돌아오고 나선 미란을 위해 뭐든 해주는 능력 있는 엄마.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고유한 Cast 박충선

#45세 / 미란의 아빠


세상에 여자는 아내뿐이고, 미란에겐 뭐든 다 해주는 딸 바보 아빠다. 포용력 좋고 이해심 넓다. 일하는 아내를 위해 내조하며 살림도 잘하는 조신한 사람.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고남태 Cast 박민수

#12세 / 미란의 남동생


미란의 남동생, 지적 발달 장애(intellectual disability)가 있다. 어리숙하고 느릿한 말투에 순수하고 착하다. 미란을 졸졸 따르는 누나바라기. 미란이 실종된 20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미란을 기다렸다. 다시 돌아온 냉동인간 미란보다 이젠 나이가 더 많아졌지만 여전히 귀여운 미란의 동생이다.



<방송국 사람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손현기 Cast 이홍기

#28세 / 조연출

#성인 : 임원해


선배 말이 곧 법, 동찬이 시키는 것은 무엇이든 다 하는 동찬의 꼬봉. 동찬을 도와 냉동인간 프로젝트를 은밀하게 진행했으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동찬도 사라지고 연구소도 사라져버렸다! 이 어마 무시한 일을 방송국은 현기를 협박해 덮어버린다. 그렇게 20년이 흐르고... 방송국의 비밀을 지켜준 충성심 때문이었을까... 현기는 국장이 되었다. 진정성 있는 방송을 만들겠다던 패기와 열정은 사라지고 책상 위에서 제작비 줄이라며 잔소리하는 꼰대가 되어버렸는데... 그런 현기 앞에 나타난 젊은 날의 패기와 똘기가 그대로 보존돼있는 냉동인간 마동찬! 이제 상하관계는 뒤바뀌었지만 동찬 앞에만 서면 파블로프의 개처럼 자꾸만 꼬봉이 된다. 동찬이 돌아오고 난 후 자신과 방송국이 함구했던 무서운 비리가 까발려질까 심각한 노이로제에 빠지게 된다. (동찬의 20년 전 후배이자, 현재는 방송국 예능국장이지만 젊은 모습이 그대로 박제돼버린 동찬 앞에서는 여전히 꼼짝 못하는 인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김홍석 Cast 정해균

#41세 / TBO 예능 국장


동찬의 냉동프로젝트를 최종 승인한 책임자였으나 사고가 터진 후 모든 것을 동찬이 계획하고 단독 진행한 것으로 꾸며 사건을 덮고 방송국을 살린다. 그 후 방송국 사장까지 승승장구한 현실적인 성공지향형 기회주의자. 하지만 돌아온 냉동인간들 때문에 홍석이 그리던 아름다운 장밋빛 인생은 미세먼지로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잿빛 말년이 될 위기. 어떻게 하면 이 위기를 타개할까 늘 궁리하며 자신의 안위만 걱정하는 인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황지훈 Cast 최보민

#20세 / 방송국 인턴. 대학생


21세기 남자 썸남! 자발적 아싸. 대학 생활에 별 흥미를 못 느끼는 와중 흥미로운 생명체를 만나게 된다. 바로 고미란! 그녀에 대한 호기심은 관심이 되고 관심은 썸이 된다. 하지만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었는데.. 대한민국 드라마 역사상 가장 파격적이고 자극적인 스토리라인을 형성하게 된다. 썸과 쌈을 구분 못 하는 20세기 여혈 썸남



소 PD Cast 한재이


이 PD Cast 역홍서 



<캠퍼스 사람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황병심 Cast 차선우(바로)

#24세 / 대학생

#성인 : 심형탁


이해불가 집착남. 심리학과 교수이지만 누구보다 불안정한 심리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자신의 첫사랑을 닮은 여자가 기적처럼 나타난다. 후회와 미련으로만 가득 찼던 첫사랑을 만회할 기회일까 싶어... 자기 분수도 모르고 그 사람을 따라다니며 질척거리는 푼수 짓 하는데... 이런 세상에!! 그 여자가 오리지널 첫사랑 고미란임이 밝혀지면서 개망신과 개혼란을 일타쌍피로 경험한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오영선 Cast 송지은

#24세 / 대학생

#성인 : 서정연


줄기세포와 뿌리세포를 분별해 쓰지 못하는 해맑은 무식함이 있지만 교수 와이프가 되어 강제로 지성인 취급을 받으며 살고 있다. 그 유식한 교수 남편이 바로 황병심. 미란이 실종으로 슬픔에 빠진 병심을 위로하다 하룻밤 사고를 친다. 그 사고는 속도위반 결혼까지 만들었다. 그렇게 덧없이 살아가다 20년 후 미란이 나타나자, 반갑기도 걱정되기도 한다. 하지만 남편인 병심이 미란에게 다시 설레발 칠 때까진 참을 만 했다. 그런 놈이니까. 하지만, 내 아들은 다르다. 지훈이 좋아하는 여자가 생겼다며 미란을 소개하는 순간 그녀들의 우정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TV 드라마 속 아들의 결혼을 반대하며 돈 봉투를 던지게 되는 날이 올 줄이야.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지 내 아들이랑은 절대 안 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박경자 Cast 오하뉘

#24세 / 대학생


대학생 때 꿈은 잘생긴 오렌지족 남편 만나서 사랑 받으며 사는 것이었다. 왜 그땐 그런 꿈을 가졌을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꿈을 정한.. 무지의 댓가를 호되게 치르며 살고 있다. 인생 허무, 중년고독과 싸우다 지쳐 이젠 블로그 이웃들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젠 점점 온라인상의 얕은 인연도 허무해져 간다. 그러던 와중 20년 전 친구 미란이가 냉동인간이 돼 돌아왔다! 이렇게 기쁠수가!! 이제야 사람 사는거 같다! 우리가 바로 친구 아이가~ 근데 남들은 아무도 우리를 친구로 봐주지 않는다. 우리 친구 맞거든요!!



박유자 Cast 미확인



<냉동실험 관련 사람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황갑수 Cast 서현철

#48세 / 생체 연구 박사


[생체 동결 연구소] 박사, 국내 최초로 포유류인 고래의 생환에 성공했다. 마담 퀴리 의학상 수상자로 냉동 실험의 권위자, 냉동 인간을 해동 시키는 기술을 마침내 개발하지만 여러 문제로 지원받지 못하던 중, 방송으로 이 혁명에 참여하고 싶다며 동찬이 찾아온다. 결국 동찬과 미란을 상대로 냉동인간 해동 실험을 진행한다.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조기범 Cast 미확인

#25세 / 연구소 조수


카이스트 출신의 엘리트로 [생체 동결 연구소] 조수. 황박사가 의문의 사고를 당한 후 조기범마저 사라져버린다. 하지만 사실은 냉동인간들을 비밀리에 지켜오며 연구를 계속해 온 미스테리한 인물.


날 녹여주오 등장인물관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