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방송 채널 - KBS 2TV

방송 기간 - 2018년 9월 15일 ~

방송 시간 - 매주 주말 저녁 7:55 ~ 9:20

방송 분량 - 85분 (회당 40분과 45분 2회 연속 방송)

방송 횟수 - 100부작

추가 채널 - KBS 드라마, KBS W

기획 - KBS 드라마 제작국

책임프로듀서 - 황의경

프로듀서 - 나수지

제작사 - DK E&M

제작자 - 김동구

연출 - 홍석구

조연출 - 이현경, 노수환, 박지영

극본 - 김사경

출연자 - 최수종, 유이, 이장우, 윤진이, 정은우, 나혜미, 박성훈 외


- 줄거리 -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사람 사는 세상에 아름다운 일만 있으면 좋으련만, 때때로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끔찍한 범죄가 일어나기도 한다. 하루아침에 피해자 가족의 삶은 산산조각이 나고 사람들은 분노한다. 죄는 미워해도 인간은 미워하지 말자는 이야기는 하지 않겠다. 죄를 지은 자는 마땅히 벌을 받아야한다. 하지만 범죄자의 가족이란 이유만으로 세상의 편견, 멸시라는 보이지 않은 감옥 속에서 고통 받는 게 과연 마땅한가라는 질문을 던져보고자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재미있고 버라이어티하다. 비극적이고 끔찍한 사건이 뉴스에 도배가 되어도 한쪽에서는 새 생명이 태어나고 돌잔치를 한다. 결혼식을 하고, 부케를 받으려다 넘어지는 들러리 아가씨를 구하기 위해 어떤 멋진 총각이 슬라이딩을 하며 몸을 던지고. 그러면 사람들은 결혼식장이 떠나가라 즐겁게 웃으며 박수를 친다. 한 쌍의 신랑 신부는 그렇게 또 행복한 새 출발을 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사실 오랫동안 우리는 그렇게 살아왔다. 어떠한 비극이 우리를 덮쳐 와도 그보다 더 큰 용기와 사랑으로 희망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우리의 주인공도 그럴 것이다. “네 잘못이 아니야”

그녀의 손을 놓지 않는 단 한 사람. 이 지구가 깨진대도 네 편이 돼줄 거라는 단 한 사람. 사랑이 그녀에게 용기도 주고 희망도 줄 것이다. 그 사랑의 힘으로 깨져버린 삶의 조각을 하나하나 맞추며 꿋꿋하게 살아내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통해 그래도 인생은 아름다운 길이란 걸 보여주고자 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강수일 cast. 최수종

본명. 김영훈,

50대 중 도란의 친부.


태어나자마자 고아원 앞에 버려져 부모가 누군지 모른다. 어려서부터 착하고 정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자기처럼 보육원앞에 버려진 동철을 친동생처럼 돌보며 피를 나눈 친 형제보다 더 끈끈하게 지냈다. 그러던 중 동철이 저지른 절도죄를 뒤집어쓰고 소년원에 다녀왔다. 그 후부터 삶은 녹록치 않았다. 그래도 그를 사랑해 주는 아내를 만나 예쁜 딸도 낳고 제대로 살아 보겠다고 몸이 부서져라 열심히 일했다. 세상 하나뿐인 내 딸 도란이를 보면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었다. 그런 행복도 잠시, 예상치 못했던 큰 시련이 찾아왔다. 아내 연이가 급성심장병으로 쓰러진 것이다. 아내의 수술비를 마련하려다 우발적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감옥에 가게 된다. 27년 후, 출소한 영훈은 성과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아무도 자신이 누군지 모르기를.. 특히 친딸인 도란이 자신이 누군지 모르기를 바랄 뿐이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김도란 cast. 유이

(28) 김동철과 소양자의 장녀. 김미란의 언니.

서울 중상위권 대학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졸업.

야무진 또순이.


고1 때 중소기업 관리 부장이었던 아빠 동철이 정리해고 되는 바람에 원래 넉넉한 편이 아니었던 집안이 더 기울었고 휴학과 알바와 복학을 반복하다 2년 전 겨우 대학을 졸업했다. 현재 파트타임으로 알바를 하면서 로스쿨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동생 미란이만 챙기고 차별하는 엄마가 정말 미웠다. 너무나 서러워서 아빠에게 진지하게 물었었다. 나 다리 밑에서 주워왔냐고. 그럴 때마다 아빠는 넌 틀림없는 내 딸이라고 했다. 그 한마디에 감격해서 얼마나 펑펑 울었는지 모른다. 나 다리 밑에서 주워온 애 아니구나... 엄마,아빠 딸 맞구나... 그런데 아빠에게 사고가 나자마자 엄마가 말했다. 친딸이 아니니 이 집에서 나가라고. 

아빠, 그럼 난 누구 딸이야?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왕대륙 cast. 이장우

(32)박금병의 손자.

왕진국과 오은영의 장남.

왕이륙의 형. 현 봄앤푸드 본부장.


할머니 박금병 여사와 아버지 왕진국의 가르침에 어긋나지 않게 살아왔다. 학생 때는 공부를 성실히 했고, 다른 재벌2세들처럼 꼼수 안 부리고 제때 군대도 다녀왔고, 제대 후 미국 유학가서 MBA까지 마치고 온 엘리트다. 잘생기고 다정한데다 합리적이며 경영수완까지 좋은, 집안의 믿음직스러운 아들이다. 스스로도 공정하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봄앤푸드 후계자로서 회사를 크게 키우고 싶다는 나름의 꿈과 야망이 있다. 그래서 여자도 아무나 안 만난다. 이런 그의 앞에 자신을 ‘변태갈매기’라 부르는 이상한 여자가 나타났다. 김도란! 이 여자 뭐지? 근데 이상한 이 여자 도란에게 자꾸 마음이 눈이 간다. 이를 어쩌나..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장다야 cast. 윤진이

(28)나홍실의 딸. 장고래 여동생.

이륙의 연인.


현재 플로리스트로 작은 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다. 아빠 없이 자란 결핍과 상처가 크다. 물질적으로 풍족했지만 아빠가 없다는 결핍은 무엇으로도 채워지지 않았다. 엄마 친구인 오은영의 둘째 아들 왕이륙과는 어릴 때부터 친했던 사이, 자연스럽게 연인사이가 되었고 결혼도 당연한 수순이었다. 하지만 결혼은 No! 연애만을 원하는 왕이륙. 이 여자 저 여자 만나고 다니는 이륙에게 자신과의 결혼을 요구하지만, 예상치 못한 이륙집안의 반대에 부딪친다. 그리고 그 쉽지 않은 결혼과정 속에서 아빠의 사망이유를 알게 되는데...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왕이륙 cast. 정은우

(30) 대륙의 동생.

미국 유명한 요리학교 출신.

현재 조그만 퓨젼 레스토랑 경영.


‘인생 뭐 있어? 재미있게 살자‘가 인생의 목표인 유쾌한 청년. 필요에 따라 막무가내 마초였다가 애교 떠는 마마보이였다가 왔다 갔다 한다. 회사일은 적성에 안 맞는다. 하지만 내 지분은 확실히 챙겨달라는 실속파다. 유치원 때부터 항상 여자친구가 있었고,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는 거라며 쿨하게 만나고 쿨하게 헤어지곤 했는데 다야와는 그게 안 된다. 비혼 주의자 대열에 섰지만 첫사랑 다야가 결혼 해주지 않으면 헤어지겠단다. 이 결혼.. 해야 돼? 말아야 돼?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김미란 cast. 나혜미

(27)김동철과 소양자의 둘째딸.

김도란의 동생.


철 없고 단순 무식한 성격. 착한데 욱하면 눈에 뵈는 게 없다. 엄마가 치마폭에 감싸고 키워 형편에 비해 세상물정 모르고 곱게 컸다. 아나운서 시험에 늘 떨어지는 게 친구들 다 가는 유학을 못 가서라고 생각한다. 엄마가 시키는 대로 강남에 빌딩 있는 치과의사 장고래랑 결혼하기 위해 접근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장고래 cast. 박성훈

(32) 나홍실의 아들.

다야 오빠. 치과의사.


강남에 있는 엄마의 건물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엄마 홍실이 맨날 세상물정 모르고 순진해서 걱정이라고 한다. 하루 종일 병원 안에서 환자들 보는게 일이다. 초등학교 때는 덩치 큰 여자아이들에게 엊어맞았고, 대학교 때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키스하려다 뺨을 맞은 트라우마가 있다. 말하자면 트라우마형 절식남. 모태솔로는 아니지만 진지하게 연애란 걸 해본 적이 없다. 하고 싶지도 않았다. 나의 사랑 미란씨를 만나기 전까지는.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김동철 cast. 이두일

(50대 초) 소양자의 남편.

도란과 미란의 아빠.


도란이를 사랑으로 키워준 아버지. 하지만 동철은 도란의 친부가 아니다. 평생의 은인으로 생각하는 영훈이 살인죄로 수감되며 딸 도란을 고아원에 보내겠다고 하자 도란을 자신의 딸로 키운다. 도란의 친부에 대한 비밀을 27년간 지켜왔는데 갑자기 사고를 당하게 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소양자 cast. 임예진

(50대 초) 김동철의 아내.

도란과 미란의 엄마.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 무식한 부모에게 한이 맺혀 상경한 후로 친정과는 연을 끊고 살았다. 방직공장에 다니다 동철과 사랑에 빠졌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도 생겼다. 이 남자라면 아들 딸 골고루 낳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동철이 우리가 키워야 할 아기라며 도란을 안고 왔다. 태어나 처음 느끼던 행복을 도란이 저 계집애가 깨버렸다. 남편 때문에 도란을 어쩔 수 없이 키우지만, 키우는 내내 도란을 미워하고 구박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박금병 cast. 정재순

(80대 초) 대륙과 이륙의 할머니.

봄앤푸드 명예고문.


말이 없고 엄하다. 집안의 대왕마마다. 청상과부로 남편이 물려준 회사 봄앤푸드를 아들 진국과 함께 업계 1위 식품회사로 키웠다. 그런데 갑자기 무슨 이유인지 도란을 60년 전에 죽은 동생 명희라 착각하고 도란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왕진국 cast. 박상원

(50대 말)대륙과 이륙의 아버지.

봄앤푸드 대표이사.


말이 없다. 젠틀하다. 그러나 고지식하다. 중학교 1학년때 아버지를 잃었다. 그렇게 혼자되신 어머니가 자신을 키우며 봄앤푸드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혼자 외로웠을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알기에, 무엇보다 어머니가 우선이다. 어머니를 위해 최선을 다해 살았고, 왕호식품을 어떤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는 알짜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오은영 cast. 차화연

(50대 중) 대륙과 이륙의 어머니.


말 많고 애교도 많은 성격. 결혼 후, 말없는 시어머니와 남편이랑 살다 보니 말이 더 많아졌다. 그래서 종종 말실수도 한다.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고생을 모르고 자랐다. 결혼해서도 그녀에겐 세상풍파라는 단어는 딴 세상일이다. 그런데 그런 그녀에게도 아킬레스건이란 게 있으니 바로 시어머니. 박금병 여사다. 늘 시어머니가 먼저인 남편과 갈등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나홍실 cast. 이혜숙

(50대 중) 고래와 다야의 엄마. 은영의 친구.

나홍주의 언니. 의류숍 경영.


다야가 태어났던 해, 뉴스에서나 나올법한 황망한 사고로 남편을 잃고 청상과부가 됐다. 홀로 고래와 다야를 키우느라 고생도 많았고 외로움도 컸었지만 자존심 하나로 우아, 세련, 깐깐함을 잃지 않고 살아온 강한 여자. 남편의 죽음이란 끔찍한 과거사는 모두 가슴에 묻고 다 잊은 채, 고래와 다야는 물론 홍주의 행복만을 바랬는데.. 묻었던 과거사들이 자꾸만 들춰지며 나쁜 일들이 다가옴을 예감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나홍주 cast. 진경

(40대 초중)나홍실의 하나뿐인 늦둥이 여동생.

고래와 다야의 이모.


변심한 애인을 찾아갔던 미국에서 25살 연상의 미국인과 만나 위로 받고 용기도 얻고 의지하다가 결혼했는데 그만 남편이 죽으면서 남긴 유산으로 백만장자 미망인이 되었다. 엉뚱한 면과 푼수 끼도 있지만 순수하고 눈물 많고 귀엽고 사랑스런 여자다. 한번 꽂히면 뒤도 안 돌아보고 직진하는 스타일에 기분파, 관리를 잘해서 아직 결혼 안 한 노처녀 아가씨로 보인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홍비서 cast. 김창회

30세. 남. 비서실직원


밝고 유머러스한 성격이다. 도란에게 호감 있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양실장 cast. 이승형

40대초. 남


성실하고 책임감 강하다. 아이 둘 있는 유부남이다. 진국의 신임을 얻어 비서실의 최고 직책을 맡고 있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여주댁 cast. 김추월

60대 초


책임감 강하고 입이 무겁다. 자식 없이 남편 일찍 죽고 대륙이네 집에 가사도우미로 들어 온지 28년째다. 따뜻한 성격이라 도란이가 힘들어 할 때 곁에서 도와주는 인물이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미스조 cast. 황효은

40대 중


대륙이네 가사도우미 오년 차. 짝사랑만 몇 번 해 봤지 제대로 연애한번 해 본 적 없는 노처녀다. 운전기사로 들어온 수일을 짝사랑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유진 cast. 임지현

28세. 여


취준생. 알바하면서 만난 도란이와 절친 사이다. 일찍 부모를 잃고 할머니(금옥)의 슬하에서 자랐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금옥 cast. 이용이

60대 초


유진이 할머니. 아들 내외를 사고로 잃고 유진이 하나 키우며 젊은 시절을 보냈다. 도란이의 출생과 강수일의 과거를 모두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베드로신부 cast. 이상구

60대초. 남


성당 신부, 보육원 운영. 보육원에 20년 넘게 후원하는 금병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 강물에 뛰어든 수일을 구한다. 그 후 금병의 운전기사로 소개한다.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

장소영 cast. 고나은

30세. 여


JS그룹 회장의 외동딸. 이지적이고 거침없고 태어날 때부터 모든 걸 다 가진 여자.


오늘은 하나뿐인 내편 등장인물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댓글